체외충격파 / 자기장치료 / 냉각치료

충격파는 어디에 좋나요?
세계 체외충격파 학회(ISMST) 치료 적응증 권고 사항에 따르면, 만성 힘줄병증(족저근막염, 석회화건염, 아킬레스건염, 테니스/골프 엘보, 회전근개병증, 슬개건염, 거위발건염, 대퇴골 대전자 통증 증후군, 오스굿씨 병)에 탁월한 효과를 보일 뿐 아니라 근막통증증후군 및 슬개골 연골병증(연골연화증), 종족골 통증과 골유합 부전, 스트레스 골절, 초기 박리성 골연골염, 무혈성 괴사 그리고 당뇨발에서 볼 수 있는 궤양성 상처 등에도 좋은 치료 결과를 보입니다
체외충격파 시술 추천 대상

테니스 엘보, 골프엘보 등 팔꿈치 통증 질환

족저근막염, 아킬레스 건염 등 족부 통증질환

어깨 석회성 건염

어깨, 무릎 통증질환, 퇴행성 관절염

허리, 목 부위 통증

자기장 치료란?
인체에 순간적으로 강력한 펄스형 자기장을 투과시키면,완전류가 발생하고, 유도된 생체전류는 전기생리학적인 기전에 의해 인체 각 조직에 효과를 발생시킵니다. 근육 조직의 경우 근조직에 운동신경이 자극되어 근 수축효과를 나타내며,감각신경,혈관,골조직 등에도 전기생리학적 효과를 발생시킵니다. 자기장은 인체에 무해할 뿐 아니라 인체 깊숙이 침투하여 신경조직 및 근력조직을 자극하여, 세포를 활성화시킬 수 있어 치료효과가 뛰어납니다.
자기장 치료기의 특징
자기장치료는 인체에 해를 미치지 않을 범위 내에 지방 및 뼈의 간섭을 받지않고 신경계를 안전하고 손쉽게 자극 합니다. 인체 깊숙한 부위를 침투가 가능하므로 기존 전기 자극 치료보다 심부자극이 가능합니다. 비침습, 비접촉 방식으로 옷을 입을 상태에서 시술이 가능합니다.
자기장 치료 대상​

퇴행성 관절염/류마티스성 관절염

오십견, 견부통, 신경근통

급/만성 요통, 좌골신경통,척추관련 질환

근육이완, 골 재생

말초혈관장애, 심혈관 혈전증

냉각치료란?
치료 부위에 액화된 극저온의 CO2를 분사하여 표피 온도를 급격하게 낮추어, 통증 유발 신경섬유가 작용하지 못하게 함으로써 통증을 완화하고 염증을 줄이는 치료법입니다.
냉각치료의 효과와 효능
강력한 온도 충격방법을 활용한 냉각치료는 피부의 신경 수용체에서 척수를 통해 대뇌에 전달되고, 대뇌는 자율신경계를 통해 다양한 반사반응을 일으켜 자가 치유 능력을 극대화해줍니다.
냉각치료 대상

강직성 척추염, 요통, 척추수술

족저근막염

팔꿈치통증(테니스, 골프엘보)